본문 바로가기

전자계약 이싸인온/이싸인온 소개

[전자계약 활용방법] 이싸인온의 문서 시작하기와 서식 만들기(1)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똑똑한 선택, 
이싸인온

 

 

안녕하세요, 전자계약서비스 이싸인온입니다.

 

 

이싸인온에서 처음으로 문서(계약서) 작성을 하실 때
'문서 시작하기'와 '서식 만들기' 중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

 

 

🔹 일회성 계약, 양식이 이미 있고
바로 발송을 원하신다면
▶ 문서 시작하기


🔹 근로계약서, 연차 계획서, 비급여 동의서 등
자주 사용하는 양식을 미리 저장 후
발송은 추후에 원하신다면
▶ 서식 만들기

 

 

각 상황에 따라 이싸인온에서는
위와 같이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문서 시작하기'와 '서식 만들기' 의
자세한 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로 문서 시작하기에 대해 알려드릴 텐데요.

 

이싸인온 문서 항목에서
[ 문서 시작하기 ]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나만 서명하기] / [여러명이 서명하기] 중
양식에 서명하는 사람에 따라 선택해 주세요.

 

※ 증명서 발급이나 날인이
필요한 대부분의 업무의 경우
나만 서명하기를 선택하여
간편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나만 서명하기 ]는 문서 설정 단계없이
바로 작성란 지정 단계로 넘어가며,
서명자 1명으로 고정됩니다.

 

[ 여러명이 서명하기 ]는 문서 설정 단계에서
서명자를 지정하고 작성란 지정 단계로 넘어갑니다.


여러명이 서명하기의 '참조할 사람'의 경우
아래 포스팅에서 자세히 확인해 주세요.

 

 

 

[참조자 지정] 전자계약에 직접 참여하지 않지만, 계약 내용은 확인하고 싶어요!

전자계약은 이싸인온 계약의 경험이 바뀝니다! 안녕하세요. 이싸인온 입니다! 계약 업무를 진행하다 보면 ...

blog.naver.com

 

 

 

💡문서 입력이 필요한 항목들을
설정하는 작성란 지정 단계는
🔍이싸인온 도움말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가지고 있는 양식이 없어요 🥹

샘플 서식이 있나요?

 


 

네! 당연히 있습니다 -

 

 

이싸인온에서는 5개의 샘플 서식을 제공하고 있으니
문서 파일 선택하여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개인정보 동의서, 근로계약서, 대리점 거래 계약서,
용역 계약서, 하도급 계약서

 

 

 

 

 

 

양식 작성란 (사인 박스, 텍스트 박스 등)
지정 단계 후에는
문서 발송 전 서식으로 저장하여
다시 사용하실 수 있는 선택 옵션도 있습니다.

 

 

서식 시작, 서식 종류 변경, 서식 수정 등
서명자에 따라 변경도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서식 만들기의 과정은
⭐ 아래 2편으로 이어집니다.

 

 

 

 


 

 

전자계약서비스 이싸인온은

고객의 소리를 귀 기울여 듣고 있습니다.

전자계약에 대해 궁금하신 내용
이싸인온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 :D

 

언제나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겠습니다.

이싸인온 홈페이지 채널톡 또는 고객센터(02-3444-4660)

문의해 주시면 빠르고 친절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이싸인온 채널톡>

 

 

 


<이싸인온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