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 이야기/직장인 생활

근로계약서에 꼭 들어가야 할 내용?!

 

안녕하세요. 

이싸인온 입니다 :D

 

모든 일을 시작할 때 작성하는 근로계약서

"근로계약서에는 어떤 내용이 들어가야할까?"

계약서 작성 시 필수로 작성해야하는 내용을 알려드겠습니다.

 

 

 

 

 


근로계약서는 왜 필요할까요?

근로자와 사업주 모두의 권리보호를 위해 반드시 필요합니다!

작성하지 않을 시에게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이 불과되니,

꼭 작성해주는게 좋겠죠?!

고용노동부에서 배포하는 표준근로계약서를 참고하면 쉽게 쓸 수 있는데

반드시 들어가야하는 내용은

​임금. 근로시간, 휴일, 연차, 유급휴가 등의 내용을 명시해야합니다!

 

 

 

 

 

 

 

근무시간, ​정확한 근무시간과 휴게시간을 기재해야합니다.

정확한 작성을 해둬야 추가근무를 제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차유급휴가, 나도 모르는 사이에 무급휴가가 될지 모르니

연차유급휴가도 챙기는거 잊으면 안되겠죠?!

 

담당업무/부서, 무슨 일을 하는지, 어디가 근무지인지 반드시 작성해야합니다.

 

 

 

 

 

 

52시간 근무제가 도입된 후로, 근무시간을 보장받게 되었는데요!

연장근로, 야간근로, 휴일근로를 잘 계산해야합니다.

 

 

 

 

 

 

 

주 15시간 이상 근무하는 근로자는 주 1회 이상의 휴일을 부여받게 되는데,

이때 1일에 대해 유급으로 지급되는 수당이 그게 바로 주휴수당입니다.

계약서에 주휴수당 이야기를 명시하는게 좋겠죠!

 

 

 

 

 

 

그리고 소중한 우리의 월급!

액수가 어떻게 되는지, 연장근로수당이 어떻게 되는지

어떻게 지급받게 되는지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계약서는 꼭꼭꼭 자세히 읽어보고,

자세히 적으면 적힐수록 좋다는거 잊지마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